logo

ALLPOT CO KR BLOG HOME

전체보기
건강
동물
식물
음악
일상

알로에 특징 효능 꽃말 알아보기


알로에는 동의보감에도 기록되어 있을 만큼 과거부터 그리고 현재 우리 주위에서 흔하게 사용되고 있는 약초 중 하나인데요.
특히 여름 화상이나 피부 문제 등에 자주 활용되는 알로에는 그만큼 피부 진정 효과가 뛰어나며 가을, 겨울 건조해지기 쉬운  피부의 수분을 공급하는 피부 보습에 뛰어난 식물입니다.
알로에는 껍질을 벗겨 생으로 섭취하는 때도 있고 주스나 화장품 등으로 많이 활용하는데요. 오늘은 이렇게 몸에 좋은 알로에의
특징과 꽃말 효능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알로에


알로에 특징


원산지는 아프리카, 세계적으로 300여 종 정도가 자생하고 있으며 알려진 종은 무려 600여 가지 정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건조한 기후에 잘 적응할 수 있는 다육식물입니다.
알로에는 기원전 2100년 전 약으로 사용된 첫 문헌의 기록이 있으며 약초로써 인정받았던 시기는 12세기 독일의 약전에 수록되면서부터입니다.
현재 우리나라를 비롯해 전 세계 20여 개 나라의 약전에 알로에가 수록되어 있으며 우리나라의 경우.
동의보감에(1610년) `노회`로 소개되며, “노회(알로에)가 설질은 차고 독성이 없어 개선(옴)과 어린이의 열경(열성경련)을 다스린다.”라고 기록되어있습니다.


알로에 효능

알로에


변비 예방

알로에는 알로에 에모딘과 알로에인은 장운동을 활발하게 장운동을 해주며 변비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장에 수분을 증가시키는 소화를 촉진합니다.


피부 건강, 피부 미용


알로에를 익숙하게 만나는 건 화장품의 원료로 수딩젤, 팩 등으로 자주 사용되기 때문인데요.
그만큼 알로에 효능은 피부 미용에 효과적인 식물입니다. 알로에 속에 있는 필수 아미노산과 사포닌 등에 성분은
모공을 진정시키며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보습 작용에 뛰어나 노화 방지 및 주름 감소 효과가 있으며
콜라젠을 생산하는 유기산이 풍부해 피부미용에 대표적인 식물 중 하나입니다
또한 물보다 빠르게 피부에 흡수되어 피부 재생 효과를 높여줍니다.


면역력 강화

알로에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면역력 강화효능을 인정받은 소재이며
대표 성분인 아세틸레이티드만난은 면역력을 증강에 핵심 성분으로 혈소판과 백혈구를 증가를 촉진하며 NK세포의 기능을 강화합니다.
NK세포는 암세포나 바이어스에 감염된 세포를 파괴하는 면역 세포로 이를 이용한 항암치료가 꾸준하게 연구 중입니다.
바이러스의 활동을 억제하는 알로에 효능은 천식에 도움이 되며 기침이나 체질 개선에도 효과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알로에 부작용

알로에



알로에의 하루 적정 섭취는 200mL 정도이며 섭취 시 이보다 많은 양은 복통이나 구토 및 영양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알로에를 피부에 직접 발랐을 때 맞지 않는 경우 붉어지며 간지럼 등의 알로에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장기간 복용 시 대장 흑생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알로에 꽃말

알로에


알로에 꽃말은 꽃도 잎새도, 슬픔, 건강, 만능, 미신 등이 있으며
꽃도 잎새도의 의미는 양극단을 극복하는 불굴의 의지를 뜻하며 태양과 같은 생명력으로 어떠한 극한상황에도 견디는 강인성을 의미합니다.

작성일 : 2023년 11월 25일 오전 9:34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